손목 통증 치료방법 후기


 손목 통증 치료방법 후기 



몇 년전에 손목을 다친적이 있는데 그 후로는 조금만 무리하게 되면 통증이 오더라구요. 제가 아픈 손목부위는 엄지에서 손목으로 이어지는 부분입니다. 오른손이 아닌 왼손 손목 통증이 심한편입니다.



정형외과에 가서 x-ray도 찍고 큰 이상은 없어 소염진통제에 관련된 약을 3일치 처방받았습니다. 그런데 얼마지나지 않아서 손목 통증이 또 생기더군요. 그래서 방문하게 된 한의원! 한의원 치료는 약 1달 반정도 내원하였습니다. 처음 3일은 연달아 갔구요. 다음부터는 2~3일에 한번씩 내원하였습니다.





침, 적외선치료기와 쑥뜸, 저주파 물리치료기를 사용하여 한 시간정도로 적은 시간은 아닙니다. 비용은 정형외과보다는 저렴한 편이고 손목 통증효과는 한의원쪽이 더 맞는 것 같습니다. (1회 치료비용 약 7,000원 정도였음)




손목 통증을 완화시키는 팁을 드리자면 우리가 운동을 시작할때 스트레칭을 가볍게 하고 난 후 운동을 하듯이 손목도 매일 그런 준비운동이 필요합니다. 손목을 가볍게 주먹을 쥐고 안에서 밖으로 돌려주거나 밖에서 안으로 가볍게 풀어주듯 합니다. 그리고 손목을 살살 털어주세요.





양손을 앞으로 뻗어줍니다. 오른손의 손바닥을 위로 향하도록하고 왼손은 오른손 손가락을 몸안쪽으로 눌러 손목을 스트레칭을 합니다. 왼쪽도 오른손과 같이 스트레칭을 해줍니다.



병원 및 한의원은 통한 손목 통증은 한계가 있습니다. 의사소견상 큰 이상이 없고 사용을 자제해야 한다는 소견을 들었다면 물리치료를 받는게 좋지만 시간적 여유가 없어 집에서 응급처지와 같이 손목 통증을 해결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손목보호대를 사용한지 거의 5년째입니다. 손목 통증이 심할 때에는 반드시 착용하여 생활하는 편이고 2~3시간 마다 풀어주어 손목을 편안하게 하기도 합니다. 손목보호대의 크기가 너무 크거나 불편하다고 느낀다면 약국에서 판매하는 테이핑도 꽤 효과가 좋습니다. 





저만의 손목 통증 완화 방법 첫번째. 온찜질을 합니다. 타올에 물을 충분히 적신후 짜줍니다. 정사각형으로 접고 랩안에 그대로 넣고 두번 묶습니다. 그리고 만약을 대비해 한번더 랩으로 묶어 줍니다. 전자레인지에 2분정도 돌린후 꺼냅니다. 꺼낼때도 스팀이 강하게 나올 수 있으니 수건한장을 준비하여 꺼내주세요. 그리고 수건에 감싸 손목 통증 부위를 찜질하여 줍니다.



사진과 같이 턱을 괴는 것은 손목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물건을 들때 가벼운 것이라도 양손을 사용하여 드는 습관을 가지면 손목 통증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손목 통증완화 방법 두번째는 파스를 붙여주고 손목보호대를 함께 착용하는 것입니다. 세번째 방법으로는 타입의 파스를 바르고 헤어드라이기의 온열로 말려주는 것입니다. 생각보다 세번째 방법은 단시간에 효과가 좋은 편입니다. 꽤 시원하죠!




한의원에서는 쑥뜸을 사서 집에서 하기를 권유받았지만 냄새때문에 조금은 꺼려지더라구요. 요즘엔 냄새가 적게 나는 쑥뜸도 판매중이니 사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손목 통증은 쉽게 자주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완치되었더라도 다시 재발하기 쉽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스트레칭과 보호대, 찜질 등으로 수시로 관리해줘야하며 통증이 있을 때 참지말고 꼭 담당의사와 상의해봐야합니다. 정형외과든 한의원이든 개인에 맞는 치료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목 통증 치료방법 후기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